마음수련 명상을 하며 알게 된 중요한 사실 ! | 명상일기



마음수련 명상을 하며 나는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다.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하지만 모르고 살았던 마음.

오늘은 마음의 힘에 대해 느꼈던 것을 이야기 해보고 싶다.


마음수련 명상을 하며 알게 된 중요한 사실
마음수련을 하며 알게 된 중요한 사실, 세상은 원래 아름다웠다.

 


마음은 참 신기하다.





이 세상은 마음으로 이루어져있다는 것을

마음수련 명상을 하며, 

마음으로 느끼고 있다.

그래서 참 신기하다.


무엇을 하던지,

어떤 마음을 갖고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인것같다.


예를 들면, 청소를 할때...

'아 ~ 귀찮아, 하기싫어...'   하고

대충 정리한 방과


'깨끗하게 해야지, 청소하니 마음도 깨끗해지네 ~ '   하고

정리한 방을 보면


'하기 싫은 마음으로 대충했구나.'   혹은

'정말 깨끗히 했구나.'   

느껴진다.




최근에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했는데 머리를 하면서도

미용사가 어떤 마음으로 하는지

그 사람의 손길, 모습을 통해 느낄 수 있었다.






마음수련
이거슨 대충대충인가, 추상적표현인가






하물며 내가 맡은 일은 어떨까?!

내가 어떤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느냐, 일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나의 마음에 상대가 감동을 할 수도 있고,

실망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참 다행인것은, 어떤 마음을 갖고 살아갈 것인지는

자신이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마음의 힘은 참 대단한 것 같다.​

마음수련 명상을 하며 참 많이 배운다.



모든 것은 마음이고,

나의 마음먹기에 달려있으니,

항상 감사한 마음,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싶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인들에게 질문받은 마음수련 이란? 39선

마음수련 하고 가족을 버렸습니다

마음이 비워지는 신기한 마음수련 방법 | 마음수련 체험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