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비워지는 신기한 마음수련 방법 | 마음수련 체험담


제 동생의 마음수련 체험담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담아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내 마음속에는 수많은 순간이 한 폭의 그림처럼 들어있었다.   



저는 5년정도 마음수련 명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마음수련에서는 마음비우기 또는 마음을 뺄 수가 있어요.


마음이 혼란스럽고 힘들때,

주변에서 "내려놓아라. 마음을 비워.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어봐!"

이런 얘기는 자주 들었어요.

근데 제가 너무 알고 싶은 것은 그 방법이었거든요.



어떻게 해야 마음을 비울 수 있고,

어떻게 해야 긍정적인 마음을 먹을 수 있고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가 없이 살수 있을지...


그러던 중에 마음수련을 알게 되었고,

마음수련 방법이 마음을 비우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눈을 감고 나의 산삶을 돌아보면 이렇게 많은 장면이 기억난다.




처음에는 "이게 과연 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2주 정도 지속해보니 신기하게도 점차적으로 기억에 묻어 있던 마음, 느낌, 감정 등이

비워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수련 방법은 총 7단계가 있어요.

언제 난 7단계까지 할 수 있을지 멀게만 느껴졌고, 7단계가 되어 마음을 다 비우면 얼마나 가벼울지 과연 그땐 어떨지 많이 궁금했어요.



1단계1단계씩 해오다보니 어느새 7단계까지 와있었고, 현재 저는 마음없음!!! 이라는 것이 얼마나 편안하고 행복한지 느끼고 있네요.


여러가지 내 마음은 없지만 그게 얼마나 고요하고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상태인지 해 본 사람만 알겠죠?


마음을 비울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이 있는게 신기할 따름이고,고마울 따름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어린 동생이 귀엽기만 했는데, 명상을 하고 제법 의젓해져서 저도 많이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대학생인데, 명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주변 친구들은 취업과 자격증, 학업, 연예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는데, 동생인 자기 스스로를 잘 아니까 자기말로 텐션조절을 잘하고 있데요.      


아래는 마음수련 방법의 원리를 쉽게 설명한 동영상이예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인들에게 질문받은 마음수련 이란? 39선

마음수련 하고 가족을 버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