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스트레스 해소 종결자 | 명상일기







차분한 저녁, 마음수련





사실 나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 대인관계 스트레스,

학업스트레스, 가족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참 많았다.



성격상 다른 사람에게 말하기 보다는 혼자서 해결하려는 편이다.

그러다 보니 내 마음에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여서

 푹 하고 주저 앉기도 해서 나름대로 스트레스해소법을 찾았던 것 같다.






특히 대학교 2학년 때,


스트레스가 가장 심했던 것 같다.​

진로고민, 친구관계, 가족관계, 나의 성격

모든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스트레스가 말도 못했다.





그때 내가 나름대로 해결하려고 했던 것들은 

운동, 자기계발서,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한 수 많은 책들 읽기,

감사일기,나름대로 호흡명상도 해보고

심리학공부를 하며 내 마음의 탐구를 해보기

(사실은 마음의 문제 좀 해결해 보고자...)





이것저것 해보았지만 내 마음의 근본적인 문제,

스트레스해소는 되지 않았다.


오히려 많이 노력하고 있는데,

속 시원하게 스트레스해소가 안되니

 오히려 더 집착을 하며, 이것저것 해본 것 같다.





진정한 스트레스해소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던 중 우리집 앞에 놓여진 마음수련 책자.







'이건 뭐야 ~

내 마음은 왜 이런걸까?

마음을 비우면 행복해집니다?

잉? 이런것도 있었네’




하며 시작된 마음수련






마음수련의 시작
마음수련 시작!










스트레스해소를 하기 위해 시작한

마음 수련






신기하게 마음비우기 방법대로 따라하니 점점점점 스트레스 해소가 된다.

나는 이것저것 해서 스트레스해소를 하려고 했었는데,

 그냥 내 마음을 비우고, 마음빼기를 하니 저절로 마음이 가벼워지고, 웃음이 많아진다.





나는 나름대로 스트레스해소를 하기 위해 노력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 중에 나에게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해소법은 바로 이 마음수련이다. 

이것저것 더하기만 하는 세상에, 마음을 비울 수 있고,

스트레스 마음을 버릴 수 있는 사실이 너무 좋다!





‘마음을 비우면 행복해져요.’ 라는 말에 공감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그 중 하나가 나라는 게 기쁘다.





요즘 평가기간으로 업무가 많아​진다.

이시점에도 나의 마음비우기는 계속된다!




왜냐? 스트레스 해소법의 끝판왕이니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인들에게 질문받은 마음수련 이란? 39선

마음수련 하고 가족을 버렸습니다

마음이 비워지는 신기한 마음수련 방법 | 마음수련 체험담